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wi-fi에서만 안 보이는 현상 해결
본문 바로가기
I.T.생활 돕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wi-fi에서만 안 보이는 현상 해결

by 숲의새 2022. 9. 27.

휴대폰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Lte로 연결했을 때는 잘 보이나 와이파이에서만 보이지 않는 특이한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잘 해결하고 다른 분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1. 발생한 특이한 현상

A. 며칠 전부터 제 휴대폰으로 제가 포스팅한 글에 나오는 광고들을 확인하려고 글을 열면 광고가 나와야 하는 공간이 빈 공간이거나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 다음 이유로 https://googleads.g.doubleclick..... ]  이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크게 떴습니다.

와이파이로 연결된 환경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와야 할 공간에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뜸
와이파이로 연결된 환경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와야 할 공간에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뜸


다음에서 열 때만 에러 메시지가 떴고, 구글네이버로 열면 Google AdSense라는 글자만 나오는 빈 공간만 보였습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LTE로 연결해서 글을 열면 광고도 잘 나왔습니다.
물론 데스크탑에서는 광고도 잘 나왔습니다.

B. 와이파이에서도 구글, 다음, 네이버와 같은 브라우저는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으나 애드센스 광고만 나오지 않았습니다. 글의 본문은 잘 보였습니다.

C. 제가 같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태블릿이나 가족의 휴대폰으로 하면 글은 물론 광고도 잘 보였습니다.


2. 문제를 해결한 절차

A. 인터넷으로 아무리 검색해도 저와 같은 현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B. 이틀 정도 두고 보다가 오늘 삼성 서비스 센터에 찾아갔습니다.
우리 집 와이파이 말고 삼성 서비스 센터 와이파이에서도 같은 현상이 보였습니다.

C. 엔지니어에게 현상을 설명하고 보여 주었습니다.
앱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며 최근에 설치한 앱들을 몇 개 삭제하고 재부팅하기를 몇 번 반복했습니다만 같은 현상이 나타나 결국 해결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D. 저는 휴대폰 기기 전체 초기화를 하려고 마음먹고 삼성 클라우드와 구글에 백업을 하고 음악도 내 파일로 받아 두며 카톡도 백업했습니다.

E. 기기 전체 초기화하기 전에 3단계로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①> 일반②초기화③로 접근하면, 

(1) 접근성 초기화④
(2)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⑤ (wifi/모바일 데이터/블루투스)
(3) 모든 설정 초기화 ⑥ (보안설정/언어 설정/계정/개인 데이터/다운로드한 앱 설정을 제외한 모두가 초기화됨)
(4) 기기 전체 초기화⑦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 초기화 옵션과 접근하는 방법
설정 초기화 옵션과 접근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접근성 설정 초기화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모든 설정 초기화라도 차례대로 해보자고 마음먹고  접근성 설정 초기화를 했으나 같은 현상이 보였습니다.

그다음에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한 후 와이파이 암호를 다시 입력하고 포스팅한 글을 열었더니 짠! 하고  광고가 보였습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를 하지 않아도 돼서 기뻤습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를 한 후 다시 앱을 설치하고 각종 설정을 하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다른 분을 위해 이 이상한 경험을 글로 남기자고 생각했습니다.

F. 왜 이런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는지, 그리고, 어떻게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로 해결됐는지,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은 저처럼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너무나도 쉬운 해결책도 모르면 너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