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잉버스로 넷플릭스 시청 중 문제해결 방법(24.8.1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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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잉버스로 넷플릭스 시청 중 문제해결 방법(24.8.1업데이트)

by 숲의새 2024.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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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잉버스(Goingbus)에 가입하고 구독료를 지불한 후 넷플릭스를 시청하다가 예상하지 못하는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어떤 문제가 나타나며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에 대해 저의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고잉버스로 넷플릭스 시청 중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적습니다.

Goingbus로 넷플릭스 시청 중에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저희 집 시청 디바이스 현황

●LG 스마트 TV(UHD) 2대
●일반TV (FHD) 2대 - 셋탑박스 연결 OTT시청
●삼성 M7 모니터 (UHD) 1대
●데스크탑 3대 (4K 2, FHD 1대)
●노트북 1대
●태블릿 1대
고잉버스 서비스로 넷플릭스 시청 시 모든 기기에서 정상 작동되며 시청기록이 저장되어 이어보기가 잘 됩니다.
그러나,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자주 요청 받는 문제가 있기는 하나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을 설치해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2. 고잉버스 가입 현황

● 제 명의 : 2024.5.15일 가입 (1년) → 2024.6.28일 해지 후 7.1일 환불 받음
● 배우자 명의 : 2024.5.16일 가입 (1년) → 2024. 7.29일 해지 후 8.1일 환불 받음

고잉버스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다가 문제가 생겨 환불하기를 원한다면 아래 6. 환불 받는 법을 참고하십시오.


고잉버스(Goingbus)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 "고잉버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구독료 결제 시 1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nyba)는 이 글 맨 마지막에 링크한 글  (넷플릭스 싸게 보는 법-고잉버스(GoingBus)계정공유하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잉버스 바로가기

3. 고잉버스(GoingBus) 구독 서비스 중 만난 문제들

구독 후 약 두 달 반이 지나는 동안 4가지 문제를 겪었습니다.

이 4가지 문제가 어떻게 나타났는지와 어떻게 해결하였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적겠습니다.

혹시 같거나 비슷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따라 하시면 금방 해결됩니다.
이제 두 달 반쯤 이용 중이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중에서 일부만 체험했겠지만 향후 발생할 문제도 해결할 수 있으며 걱정할 필요가 없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고잉버스에서는 2가지에 대해 확인을 하는 걸로 판단됩니다.

첫째, 자신들이 부여한 계정(*****@goingbus.vip로 주어지는 ID와 비밀번호)으로 로그인을 하는가? (구독료를 지불한 회원이 맞는가?)

회원가입할 때 주어진 ID로 로그인을 했는지를 확인합니다.

둘째, 회원이 시청하는 기기(TV, 휴대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가 이용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인가?

이용 가구에 있는 기기인지를 체크하기 위해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요구합니다.

이 2가지 사항을 고잉버스에서 확인을 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는 디바이스(기기)에 경고문이 뜨게 됩니다.

이 2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3.1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아 입력하기

3.1.1 첫번째 경고문 등장

고잉버스 Goingbus 가입 18일 후인 6월 2일에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goingbus.vip님이 아니신가요? 지금 계정을 만들어 나만의 넷플릭스를 즐겨보세요."라는 경고문이 나타났습니다.

제가 처음 본 경고문인데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와 "현재 여행 중"이라는 버튼이 보였습니다.

그리고는 아래쪽에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와 "현재 여행 중"이라는 버튼이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PC로 고잉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위에 있는 메뉴바에서 "구독"㉮을 클릭하였더니 처음에 구독료를 결제한 후에 받았던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보였습니다.

고잉버스 홈페이지(PC)에서 위쪽에 있는 메뉴바 중에서 구독"㉮을 클릭하면 나오는 정보화면ⓐ과 그 화면 속에 있는 2가지 링크 메뉴( ① 과 ② )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2개의 링크가 보였습니다.
"확인된 링크 튜토리얼 받기①"와 "링크를 받으려면 클릭하세요②"입니다.

3.1.2 고잉버스 홈페이지 설명

먼저 "확인된 링크 튜토리얼 받기"①를 클릭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기 절차 1-5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기 절차 2-5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기 절차 3-5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기 절차 4-5

 

로그인 오류 시 인증코드 받기 절차 5-5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청하려고 하는 디바이스(기기)에서 위와 같은 경고문이 뜨면 "계정만들기"나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선택하지 말고 "현재 여행 중"을 선택 > 이메일 받기 선택 > 고잉버스 홈페이지로 간 후 상단 메뉴바에서 "구독" 선택 >인증코드 받으려면 링크 열기 클릭 > 인증코드 링크 열기 클릭 > 나타나는 인증 코드를 시청 기기에서 입력 > 시청

▣ 아래에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3.1.3 튜토리얼* 설명대로 따라하기

튜토리얼(tutorial)이란?

일상생활에서 잘 쓰지 않는 튜토리얼이란 단어가 나와서 찾아봤습니다.

1.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움직이는 데 필요한 사용지침 따위의 정보를 알려 주는 시스템 (국어사전)
2.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사용하는 교습소재, 지침을 뜻한다. (나무위키)
3. 교육에서 지식을 전달하는 방법이며 학습 과정의 일부로 사용될 수 있다.(위키백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면 다음과 같이 따라 하십시오.

휴대폰에서 해도 되고, PC나 노트북에서 하셔도 됩니다.

1)경고문이 뜬 TV(또는 시청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서 아래쪽에 "현재 여행 중"이라는 버튼이 보인다면 누르십시오.

"현재 여행 중" 버튼을 누릅니다.

2)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이메일 받기"라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십시오.

TV에서 "이메일 받기"를 누른 후에 휴대폰이나 PC에서 고잉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고잉버스에서 보내온 메일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메일 받기"를 저는 처음에는 네이버나 구글처럼 메일 주소로 접근해서 받아야 하는 줄 알고 어떻게 하면 *******@goingbus.vip라는 메일의 주소에 가서 받을 수 있나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goingbus.vip라는 메일을 받아 볼 수 있나해서 고잉버스 홈페이지에서도 찾아 봤으나 네이버나 구글처럼 메일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메일 받기"라는 뜻은 <메일 받기를 누르면 고잉버스에서 필요한 정보를 보내고 그 결과는 고잉버스 홈페이지에서 "구독"을 선택한 화면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볼 수 있다.>라는 뜻이었습니다.

따라서, 시청기기 (TV)에서 "메일받기"를 선택한 후에 고잉버스 홈페이지에서 "구독" ㉮ 를 눌러 나타나는 사용자 정보에서 고잉버스에서 보낸 메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고잉버스 홈페이지로 간 후 상단 메뉴바에서 "구독" ㉮ 를 선택하여 사용자 ID와 비밀번호가 보이는 사용자 계정 정보 화면 ⓐ 이 보이게 합니다. (당연히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아래 설명화면은 PC기준입니다.

위에서 본 화면입니다.

4)이 화면 아래 쪽에 있는 "링크를 받으려면 클릭하세요"②를 누릅니다. 그러면 "쿼리 진행 중...(몇 초)"라고 나타난 후

쿼리 진행 중...이라는 과정을 거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길게 생깁니다.

"링크를 열어 인증코드를 확인하세요."라는 버튼입니다.

"링크를 열어 인증코드를 확인하세요"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인증코드 (4자리 숫자)가 보이며 이 4자리 숫자를 시청 디바이스에 입력하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3.2 이용가구 업데이트

그 뒤 15일 후인 6월 17일에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goingbus.vip님이 아니신가요? 지금 계정을 만들어 나만의 넷플릭스를 즐겨보세요."라는 같은 경고문이 시청 디바이스에 떴습니다.

그런데, 이 번에는 아래쪽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보여 지난 번과는 달랐습니다.

"이 메시지가 오류라고 생각되신다면 다른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라고 적혀 있고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라는 버튼이 있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이 화면에서 다시 한 번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이메일 받기"라는 버튼이 보이면서 "이 계정이 회원님의 계정인지 확인해 볼까요"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이메일 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TV에서 이 화면이 보이면 휴대폰이나 PC로 고잉버스 홈페이지로 가서 "구독"을 클릭해서 이용자 정보를 봐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휴대폰이나 PC로 고잉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상단 메뉴바에서 "구독"①을 선택해서 이용자 정보를 나오게 합니다.

구독을 눌러 나온 이용자 정보 화면 (PC화면)

그 후에 "링크를 받으려면 클릭하세요"②를 누릅니다.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하다"③를 누르면 팝업창이 사라지면서 링크가 나타납니다.

확인하다를 누릅니다. (팝업창에 설명된 대로 접속 권한을 다시 얻는 과정입니다. (PC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됩니다.

링크를 열어 인증 코드를 확인하세요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PC화면)

"링크를 열어 인증 코드를 확인하세요"라는 버튼④을 누릅니다.
그러면, 휴대폰 또는 PC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완료하세요."라는 화면인데 아래쪽에 있는 "업데이트 확정" 버튼⑤을 누르면 화면이 바뀌면서 이용가구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이 화면 윗쪽에 넷플릭스 이용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 이름⑥이 보이므로 업데이트 확정 버튼을 누르기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확정하는 과정입니다. 이용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 이름을 확인하십시오. (PC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이 "넷플릭스 이용 가구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 이름⑥이 표시됩니다.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완료 화면-넷플릭스 이용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 이름⑥이 표시됩니다. 바로 위 화면의 ⑥번과 이름이 다른 이유는 계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용하는 기기의 이름들이 보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LG스마트TV/삼성스마트TV/샤오미 스틱/기타 디바이스 등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같이 사용하는 이용자들의 프로필과 다른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고잉버스 계정에서는 LG스마트TV만 사용해서 한 개만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 계정으로 사용하는 다른 이용자의 이름이 보입니다. 그리고, PIN번호를 설정했다면 자물쇠 모양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시청 디바이스가 이용 가구 기기로 등록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시청 기기에서는 자동으로 시청할 수 있는 상태로 넘어 갑니다.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하루에도 여러 번 요청 받을 수도 있지만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잉버스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이 글 아래, "5.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 설치하기"를 참고하십시오.

3.3 "이 TV에 대한 문제 해결" 선택 시

경고 화면, "이 TV에서 시청하는 방법"에서 이 TV가 회원님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이미 포함된 디바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문제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라고 적혀 있어서 아래쪽에 있는 "이 TV에 대한 문제해결"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가 아닌 "이 TV에 대한 문제 해결"을 선택할 때의 화면을 보겠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해서 TV를 이용가구 디바이스로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해 본 결과 아직 제대로 되지 않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3.4 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TV에서만 문제 발생)

◈나타난 현상
스마트TV에 있는 넷플릭스 버튼을 눌러 앱을 켜고 프로필을 고르고 pin번호를 입력하고 홈화면이 나오면서 화면에 보이는 콘텐츠의 예고 화면은 정상적으로 보이고 들리나,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하려고 하면 몇 초 보이다가 갑자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났고 모든 콘텐츠에서 같은 현상이어서 시청을 할 수 없었습니다.

처음보는 화면입니다. "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채팅으로 문의를 했으나 몇 시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마 같은 문제가 한국 내에서 발생한 듯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TV를 제외한 나머지 디바이스 (삼성모니터 M7/PC/태블릿/노트북 등)에서는 정상적으로 시청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몇 시간이 지난 밤 9시 경에 문제가 해결되어 TV에서도 넷플릭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만 구독자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없었고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었다는 점이 안 좋았습니다.

TV에서 정상시청이 가능했지만 위에서 설명한 이용가구 업데이트 과정을 한 번 더 해야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 같은 증상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게시한 내용입니다.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iPhone 또는 iPad
♣컴퓨터
4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하는데 아래에는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에 대한 내용만 붙여 넣습니다.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

넷플릭스 앱 다시 시작

1)오류 화면에서 나가기 또는 상세 정보 > 넷플릭스에서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2)넷플릭스를 연 다음 다시 시도해 봅니다.

넷플릭스에서 로그아웃

1)넷플릭스 홈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왼쪽에서 메뉴를 엽니다.
2)하단에서 고객 지원 > 로그아웃 > 를 선택합니다.
3)다시 로그인한 후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합니다.

디바이스에서 오류 화면이 표시된 경우:

1)상세 정보를 선택합니다.
2)로그아웃 또는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3)다시 로그인한 후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합니다.

고객 지원 또는 로그아웃을 찾을 수 없는 경우:

1)리모컨을 사용하여 다음 버튼을 이 순서대로 누릅니다. 위쪽, 위쪽, 아래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위쪽, 위쪽, 위쪽, 위쪽.
2)표시되는 메뉴에서 로그아웃재설정 또는 비활성화를 선택합니다.

3.5 프로필 선택 > pin 번호 입력 후 > 경고문 보일 때

넷플릭스로 진입해서 프로필을 선택하고 PIN번호까지 입력한 후 콘텐츠를 선택하여 재생을 눌렀는데 경고문이 보일 경우에도 5.2번에서 설명한 "이용가구 업데이트"와 같은 절차를 밟아 주시면 됩니다.

3.6 콘텐츠 시청 시 다음 화(에피소드)로 넘어갈 때 이용가구 업데이트 요구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고 연속된 다음 화(에피소드)로 넘어가고자 하는데 다음 화로 넘어가지 않고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요구할 때가 있었습니다.
이 때는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위에 설명한 대로 하면 됩니다.

4. 고잉버스로부터 도움 받는 법

문제가 생겼을 때 한국 내에 고객센터가 있어서 삼성전자나 LG전자처럼 바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받으면 참 좋겠지만 고잉버스는 홍콩기업이어서 국내에 고객센터는 없습니다.
채팅이나 메시지를 전달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흔한 질문들은 help.goingbus.com에서 Q & A로 볼 수 있습니다.

4.1 실시간 채팅으로 대화하기

홈페이지 아래쪽에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채팅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휴대폰에서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는 화면

이 실시간 채팅화면에서 바로 채팅을 할 수도 있으나 저의 경험으로 볼 때 빨리 답변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한글 > 영어 >한글로 번역되기 때문에 원할하게 교신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위의 채팅 화면에서 추천한 방법대로 https://goingbus.com/help로 가서 메시지를 적어서 보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제가 채팅한 후에 받은 메시지인데 휴대폰 채팅 첫 화면에 보이는 내용과 같습니다.

4.2 신규 티켓 활용하여 요청하기

https://goingbus.com/help로 가면, 고잉버스 PC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바 중에서 "도움말 및 지원"을 클릭하면 나오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신규티켓을 이용하여 질문하거나 요청을 하려면 PC에서 해야 합니다.

이 중에서 "신규티켓"을 클릭하면 "새 티켓 만들기"라는 창이 뜹니다.

새 티켓 만들기 화면입니다.

이 창에서 구독(넷플릭스 등)을 선택하고 문제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에 필요한 질문을 아래에 작성해서 "제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제출된 질문은 홈페이지 아래쪽에 나타납니다.

제출된 티켓이 고잉버스 홈페이지에 보이며 ▷를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신규 티켓으로 질문을 제출한 후에 문제 해결은 되었으나 고잉버스로부터 아무런 회신은 받지 못했습니다.

"언제 요청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이었는데 해결되었다.", 등과 같은 회신은 못 받았습니다. 개선되어야 할 점입니다.
수많은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해결하는데 충분한 인력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4.3 기타 방법

고잉버스 PC홈페이지 아래에 보면 여러 가지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고잉버스 PC홈페이지 밑에 보이는 여러 아이콘들

카톡오픈채팅, WhatsApp을 통해 자료전송, 채팅 및 통화가 가능한 듯 보이는데 저는 해 보지 않았습니다.

5.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 설치하기

고잉버스 구독을 한 후에는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을 설치해 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하거나 인증코드 등을 받을 때, 등, 여러 가지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다음과 같이 하시면 금방 설치할 수 있습니다.

1)브라우저에서 Goingbus를 검색한 후 고잉버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구글 Play스토어에서 Goingbus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점3개)를 터치합니다.

고잉버스 홈페이지 화면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팝업창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팝업창 메뉴에서 "홈화면에 추가"를 누릅니다.
고잉버스 앱 설치 화면

앱 설치 팝업창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후 "설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앱이 설치되며 잠시 후에 "앱이 설치됨"이라고 뜹니다.

휴대폰에 고잉버스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에 로그인을 해 두면 이용가구 업데이트 등 필요한 행위를 바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6. 환불 받는 법

▣ 모두 다 환불해 주지는 않는 듯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더 이상 구독을 원하지 않으면 환불을 받을 수도 있으나 신청한다고 모두 환불해 주지는 않습니다.

♦ 고잉버스에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에는 실시간 채팅과 새 티켓을 활용하여 "이러이러한 사유로 더 이상 고잉버스 구독을 원하지 않으므로 환불을 해 달라."고 요청하면 답변이 올 것입니다.

♦ 환불 요청을 할 때에는 그동안의 스토리를 적고 근거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해서 붙인다면 고잉버스에서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환불 절차

♦ 고객이 환불을 요청(실시간 상담 또는 티켓을 활용한 요청)하면, 상담원은 환불 담당팀에 이 사실을 알리고 환불담당팀은 고객의 요청을 검토한 후에 환불을 결정하게 되면 환불담당팀에서 환불이 결정되었다는 메일을 보냅니다.

메일을 보낸 시각부터 더 이상 고잉버스를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없게 됩니다.
고잉버스 홈페이지에서 "구독"을 눌러도 가입자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환불승인 이메일 전송 후 72시간 이내에 고객이 결재한 카드 계좌로 환불금액이 입금이 됩니다.

♦ 아래 캡처 사진은 실시간 상담원이 "자신이 환불요청을 (담당팀에) 제출했으며 환불이 승인되면 승인시점으로부터 72시간 이내에 환불 금액이 계정에 입금된다"는 것을 알려 온 내용입니다.

실시간 상담원이 환불해 달라는 요구에 대해 보내온 답신

♦ 실제로 상담원의 이 톡을 받은 후에 고잉버스 환불담당팀으로부터 메일을 받았고 그 시각으로부터 72시간 이내 (67-69시간 이내)에 결재한 카드사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 저는 아래와 같은 정보도 알려 주었으니 불필요했습니다.

①영어은행명
②미국 달러 계좌 번호 (외화 계좌)
③이용자 영어 이름
④Bank swift code

♦ 제가 고잉버스 계정 2개를 개설했다가 1개를 해지하고 환불 받을 때 고잉버스가 보내온 메일을 첨부합니다.

제가 가입한 메일이 Gmail이어서 지메일로 받았습니다. "성공적으로 환불이 되었고, 72시간 이내에 입금이 될 것이다."라는 내용입니다. Goingbus 메일주소는 "noreply@goingbus.net"이니 알고 계십시오.

▣ 2개 계정 환불 과정

♦ 1개 계정은 환불 요청하는 날 바로 환불결정 통보를 받았습니다.

♦ 또 다른 1개 계정은  6월 28일 환불요청을 한 후에 7월 3일에서야 환불해 주겠다는 톡을 받았습니다.
2번째 환불 때는 처리수수료 $1을 지불해야 하며 사용한 시간에 비례하여 환불해 준다고 해서 수락했습니다.

환불하기 전에 처리수수료 $1이 공제되면 사용한 시간에 비례하여 환불된다고 알려온 톡입니다.

7.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넷플릭스를 싸게 보는 여러 가지 방법과 그 중에서 계정을 공유하게 해 주는 고잉버스에 가입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참고하십시오.


넷플릭스 싸게 보는 법-고잉버스(GoingBus)계정공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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